‌ABOUT

Business Environment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위기는 전례가 없습니다.

성공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은 자가 성공한 자 입니다. 지속적인 개선(Improvement)과 변화(Change)없이는 작금의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Henry Chesbrough는 그의 저서 Open Innovation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조달하는 한편, 내부자원을 외부와 공유하면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것"이라 정의하였습니다.


비단 기술이나 아이디어 뿐만 아니라 기업의 전분야에서 개방형혁신이 필요합니다. 스스로는 무엇(What)이 문제인지, 왜 그런지(Why), 어떻게(How) 해결할 수 있는지 잘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 기업과 기업간의 소통, 협업, 네트워크화가 중요한 이유는 자명합니다.

기업경영

기업이 내부 외부에서 보내는 신호를 감지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해서 빠른 해결책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기술개발

변화에 적응하는 길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내가 먼저 변하지 않으면 남들에 의해 변화됩니다.

시장개척

생산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지만 매출은 이에 못미칩니다. 보다 독창적이며 차별적인 방법으로 시장을 내다보고 대응해야 합니다.

사람

결국 모든 것은 사람에 달려 있습니다. 소수의 혜안을 가진 사람 못지않게 집단지성의 힘이 필요합니다.

경영전략

최고의 경영전략 전문가 집단

R&D

최고의 R&D/기술사업화 전문가 집단

Marketing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집단

People

최고의 문제해결 전문가 집단